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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미싱 확인서비스란?
수신한 문자(메시지)가 스미싱 등 악성인지 여부를 이용자가 직접 KISA에 물어보고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서비스 대상
지원대상
국민 누구나
서비스 내용
국민 스스로 수신 메시지에 대해 스미싱 여부를 확인하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수단 필요
기본 문자메시지 외 모바일 메신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스미싱 문자 유포
대국민 피해 유발 스미싱 문자 유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음에도 국민 개인의 판단에만 의존
보호나라(KISA 인터넷침해대응센터)를 통해 국민이 의심메시지를 직접 질의하여 악성여부를 확인
정상, 주의, 악성 세가지 답변을 제공하며, 최초 신고된 메시지는 '주의'로 표시
10분 이후 재검사시, '정상' 또는 '악성'을 판정하여 질의자에게 회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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