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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서비스

스미싱 확인서비스란?

  • 수신한 문자(메시지)가 스미싱 등 악성인지 여부를 이용자가 직접 KISA에 물어보고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서비스 대상

  • 지원대상

    • 국민 누구나

서비스 내용

서비스 내용. 상세내용 하단 참조
  • 국민 스스로 수신 메시지에 대해 스미싱 여부를 확인하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수단 필요
  • 기본 문자메시지 외 모바일 메신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스미싱 문자 유포
  • 대국민 피해 유발 스미싱 문자 유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음에도 국민 개인의 판단에만 의존
  • 보호나라(KISA 인터넷침해대응센터)를 통해 국민이 의심메시지를 직접 질의하여 악성여부를 확인
  • 정상, 주의, 악성 세가지 답변을 제공하며, 최초 신고된 메시지는 '주의'로 표시
  • 10분 이후 재검사시, '정상' 또는 '악성'을 판정하여 질의자에게 회신

서비스 절차

서비스 절차. 상세내용 하단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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